EZ-Racing Team 

프리마베라 타이어 외


안녕하세요! 제로모토입니다

프리마베라 구형 타이어 교체입니다.

(큰차이는 타이어가 11인치면 구형이라 보시면 됩니다.)


적산거리 31918... 18... 18... 18... 18...



엔진오일은 간단하게 패스 합니다.
뒷 휠 빼다가 멘탈이 탈탈 털려서 사진도 별로 없네요.

베스파 늘 강조하지만 엔진오일 1리터 아닙니다.
항상 넣고 난다음 오일스틱게이지로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보통 1.2리터 들어가야 중간쯤 찍히더라구요.

순정 오일필터 + 필터 청소 후 양을 맞추고 엔진오일 작업은 끝



뒷 타이어는 MITAS(미타스) MC20

백테(백색테투리 타이어를 칭함) 120/70-12를 장착합니다.

백색보호를 위해 얇은 푸른막이 코팅(?)되어 있습니다.
혼다대구 이규호대리님께서~ 솔질 하면 잘 지워진다 해서
겁나 솔질하다가 쌍욕을 하면서 포기 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물어 봤더니... 그냥 물을 뿌리면 잘 지워진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렇게 물질을~ 하니 지워진다는 느낌 보다는
옛날 얇은 종이비누처럼 녹아 없어진다는 느낌 이었네요.
이렇게 간단한걸 사람 삽질하게 만들다니 -.-;;
여튼 미타스 백테 타이어는 무조건 물 청소는 하게 만드네요.

불편한 단점이 있겠지만 백테를 깨끗하게 보관 가능하니 그건 장점이네요



열심히 솔질 하느라 가게 바닥이..... 부들부들...



자~ 오늘 백번은 더 빡친 작업이 꼴랑 이 사진 하나입니다 -.-;;

네네... 휠이 축이랑 달라 붙어 절대 안나오네요

원래는 손으로 쏙 빼면 나와야 하는데 절대 안나오더군요

싱글타입이라 휠을 때릴수도 없고

풀러 리무버로 당길라 해도 휠에 상처가 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썼는데....

결론은 뺐지만 2가지를 잃었습니다.

이성, 공구

조금 조으고 윤활제 뿌리고 한참있다 조금 조으고 뿌리고
고무망치로 통통 치면서 진동을 조금씩 주고...
이 행동을 3시간 동안 반복 했습니다.
네~ 그래서 이성을 잃었습니다.
타이어 교체하고 공임 5천원 벌겠다고 이러고 있네요

여튼 뺐습니다. 빼고 나니 얼마나 큰힘으로 계속 당겼지는

아래 공구 축이 휘어서 못쓰게 됐네요 -.-;;
내일 선반집 가서 가공해 와야죠



아래사진 보니 왜 안나왔나 알겠네요

분진+물+시간이 잘 버무려져서
축이 쩔어 붙었네요 -.-



휠쪽도 보이시죠?
전부 녹과 분진 투성입니다.



휠 안쪽 부분 분진이 고착됐네요.

윤활제 뿌리고 당겨내고 그러니 기름이 있어 보이지

원래는 바싹 말라 있었을겁니다.



축쪽도 심각합니다.

다행인건 축쪽에 큰 상처는 없다는거죠



아... 저 분진들... 그리고, 고착된 분진+녹



휠 보이시나요?

휠 뺄려고 때리면 저렇게 크랙이 생깁니다.



한군데도 아니고 두군데나 있네요



크리너와 솔질+칫솔질 등으로 청소를 합니다.

분명 저는 타이어를 교체만 하면 됩니다.

공임도 이 건은 5천원만 받고 해주는겁니다.

그런데 세척을과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투입된 크리너만 2만원 가량입니다.



축 홈에 이물질 제거 전입니다.

아무리 솔질해도 고착된던 잘 안떨어집니다



닦고 닦고 또 닦습니다.



솔질하고 크리너 뿌리고 닦아 내고 해도 고착된건 결국 긁어내야합니다.
와이어브러쉬가 안들어 가네요 -.-;;



휠쪽 홈에도 고착된걸 긁어 냅니다.



스프링 길이가 다릅니다.

브레이크슈 아래, 위 다르게 장착되는데

몰라도 됩니다.

딱 보면 간격이 먼거는 스프링 긴거 꽂으면 됩니다.



접촉부위엔 리튬그리스를 살짝 발라줍니다.



작업등을 켜고 찍으니 밝아서 좋긴 한데...



더이상 고착되지 말라고 고착방지제를 듬뿍 발라 줍니다.

저배기량 스쿠터들 대부분이 뒷 휠은 이런 구조입니다.

오래되면 분진이랑 녹이 발생해서 고착이 됩니다.

고착방지제 하나쯤 보유하셨다가

세척작업을 하면 이렇게 좀 발라줍시다.

다름 작업자가 죽어 납니다 -.-;;



듬뿍듬뿍...


백테 타이어 장착 사진도 없고 다른 작업 사진도 별로 없네요

오일 갈고 타이어 갈고 무려4시간 걸렸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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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스파 오너들은 타이어만 갈지 말고 돈을 조금 더 지불해서 미캐닉에 크리닝 서비스를 받자
 - 다음에 이런 스쿠터 들어오면 짤없이 공임만 10만원 청구 할거임
 - 음료수 한박스 사오는걸로 오늘은 원래 제시한 금액으로 정리해줌
 - 맡긴 사람은 타이어 하나 가는 걸로 보이겠지만 많은 일들이 있음


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 47 1층 제로모토

010-9699-7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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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Racing Team 

DOWNTOWN ST 125i 브레이크 호스 외


안녕하세요! 제로모토입니다.

SYM에 보이져가 있다면 킴코에는 다운타운이 있죠.

이 두모델들은 해를 거듭해 갈수록 더욱 진화하는 모델입니다.


최근 킴코 홈페이지를 방문 했을때

파츠카다로그는 물론 서비스 메뉴얼이 공개되어 있어서

작업에 있어 엄청 편했습니다.


앞브레이크가 안잡혀 전화상으로 문의 왔는데

들어와서 점검 해보니 앞브레이크 호스가 중간 부분에서 파열되어 새고 있었습니다.

아무도 이전에 사고 났을 때 문제가 있었다가 이번에 샌거 같네요.


부품을 주문하고 하는김에 배달 바이크니

벨트와 웨이트롤러, 앞.뒤브레이크패드를 같이 하는게 

나을거 같다고 알려드리고 주문 했네요.


3일후에 부품이 도착해서 교체를 했는데 역시 사진이 별로 없습니다.



2만키로가 넘어서 전체적인 점검을 권했습니다.



문제가 된 앞브레이크 호스

순정이 메쉬호스네요.

순정을 쓰면 좋은건 저렇게 고정되는 부위에 고무로 되어 있고

길이가 맞는건 두말할 필요 없고

앞 스피드 센서 선을 잡아주는 홀더도 다 붙어 있네요.

LUCAS 브레이크액으로 교체 했습니다.

기존의 브레이크 액은 싹~ 빼구요



앞브레이크 패드

호스 주문할때 같이 주문 하길 잘 했네요.



마모한계를 알려주는 홈은 어느듯 사라지고 없네요.



뒷브레이크 패드도 만만치 않죠?



거의 마모 한계선에 다 다랐네요.



킴코는 이차만 정비 받으로 오는 중이지만

그래도, 오일필터, 드레인와셔는 준비를 했네요.

없어서 못하는 것보단 나으니깐요.



미션오일도 2만키로미터동안 교체 한적이 없다고 해서

이참에 교체를 했습니다.

접는 깔때기는 이럴때 써먹네요.


 

 -상용바이크들은 때가 되면(2만키로 등) 미리미리 점검 해서 교체하는게 더 이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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