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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 리프트 휠바이스 고무패드


안녕하세요! 제로모토입니다.

이륜차 정비실에 K&L 리프트 쓰는 곳 많으시죠?

저도 하나는 K&L꺼 중고로 쓰고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여러 문제점이 나타 나지만 

그 중에 휠바이스 고무패드가 떨어지거나 없어진 경우 많으시죠?

전자의 경우엔 그래도 어떻게 붙여서 다시 사용하지만

후자의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죠?


그래서, 저도 자료 보관차원에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오래동안 안써본 캐드 다시 손에 익혀 볼겸 만들어 봤네요.


-우선 떨어진 고무를 자를 대고 사진을 찍습니다.

 이렇게 정확한 기준을 아는 물체로 사진을 찍어 놓고

 캐드에서 사진을 불러온 다음

 기준을(여기서는 자) 1:1 비율로 확대 혹은 축소를 합니다.

 그리고, 고무패드 외측을 대략 제도 합니다.

 좀 더 다듬고 해서 마무리 합니다.



- 아래 캐드 처럼 이렇게 제도를 한다음

 보통 프린터가 A4만 지원해서 2장으로 나눴습니다.



- 이렇게 출력을 하면 좌,우 두장이 나옵니다.




- 이 두장을 한장으로 붙입니다.

 이때 활용하라고 세로선을 넣어 놨습니다.

 약간 요령이 필요하겠지만

 보시면 붙이기 쉬울겁니다.



- 자르고 나면 고무판에 올린다음 자르면 됩니다만...

 이 방법 보다는 위 두장을 붙인 사진에서 바로 고무판에 대고

 종이를 칼질 하면서 같이 고무판 자르는걸 추천 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나옵니다.



-다음에 또 고무판을 쉽게 자를려고 틀을 만들고 있습니다.

 고무판에 바로 대고 그을려고 골판지에 자르고 있습니다.

 #PIT-IN #진격의영목이 

 야심한밤에 세척기 빌려 쓰러 왔다가

 잡질에 동원 됐네요. ㅎㅎㅎ




- 이렇게 열심히 자릅니다.

 잠시 후 다가울 대재앙을 모른채 ㅎㅎㅎ



- 고무판을 이제 자를겁니다.

고무가 넉넉하게 있네요.

필요하신분 60cm씩 저렴하게 팔겠습니다 ^^




-자르기 편하게 밑 그림 만큼 미리 잘라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방법은 실패한 방법입니다.





-자~ 이제 실패한 이유 나옵니다.

결론은 견본과 실제 자른 고무가 차이가 났습니다.

캐드로 그리고 몇번이나 실물과 비교해서 만들었기에 그건 문제 없습니다.

최초에 인쇄를 하고 자르고

그걸 골판지로 틀을 만들고 다시 고무에 밑그림 그리고

그 밑거림을 기준으로 자르니 점점 커져 버렸습니다 ㅜ.ㅜ

이래서 그냥 인쇄한 도면을 고무에 대고 한번에 칼로 잘라 내는게 제일입니다. 




-고무를 떼어 냅겁니다.



-고무를 자를 동안 휠바이스 열심히 긁어 냅니다.

 휘발유 뿌리고 긁어내면 금방, 깨끗하게 됩니다.




- 반대편도 제거합니다.




-나름 깨끗하게 떼냈네요.




- 고무를 휘발유로 잘 닦고난 다음

 일명 돼지본드를 고무에 잘 바르고

 이렇게 붙였습니다.

 다시 인쇄하고 자를려니 귀찮아서

 일단 이렇게 붙여놓고 튀어 나온부분만 칼로 자를려구요.




-첨부한 pdf파일 인쇄할때 페이지 크기를 꼭 '실제크기'로 하셔야 합니다.




-인쇄가 잘 됐나 확인 하실려면

 저 작은 네모가 가로,세로 각각 1cm라서 자로 재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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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한 자료가 아니기 때문에 알아서 활용하세요.

-인쇄시 꼭 '실제크기'를 선택하세요. 

wheelvise-pad.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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